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사료 왜안먹지
    생활정보 2020. 9. 30. 18:15

    썸네일은 저희집 강아지입니다 ㅎㅎ

    너무 귀엽죠?

     

    강아지는 엄청 옛날부터 우리 인간의 반려동물로 자리잡으며

    오랜기간 사랑받아 왔는데요

     

    대부분 진짜 가족처럼 지내는 경우가 많지만

     

    강아지를 괴롭히고 학대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ㅠㅠ

     

    코로나상황으로 인해 외로워서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 졌다고 하는데

     

    외로워서 강아지를 키우는사람들은 다시 외로워지고 싶어서

    강아지를 버리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강아지의 애교가 너무 힘들어서 귀찮아서 학대하거나 버린다고 하네요

    ㅠㅠ 나쁜사람들...

     

    그래서 요즘 강아지 분양률도 역대 최고지만

    유기견도 역대 최대라고해요 ㅠㅠ 

     

    강아지 얘기가 나와서 한번 얘기해봤고

     

    이번 글에대한 본 주제인 강아지 사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사료 종류


     

    강아지 사료에는 크게 세종류가 있는데요

     

    첫번째! 건식사료

    보통 집에서 많이들 주는 사료죠 ㅎㅎ 저희집도

    쿠팡같은데서 한포대 사놓고 쟁여놓고 준답니다 

     

    장점

    보관이 간편하다! - 그쵸ㅎㅎ 아무래도 습기가없기때문에 잘만

    보관해두면 잘 썩지도 않아서 좋죠

     

    가격이 저렴하다! - 아무래도 건식사료가 다른사료들에 비해서

    저렴한면이 있는것같습니다

     

    치석제거 효과! - 사료가 조금 딱딱하다보니까 먹을때

    치석이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강아지의 치석관리도 중요하죠 ㅎㅎ

     

    배식이 편리하다! - 강아지들도 매일매일 밥을 먹어야되는데 우리 밥먹기도

    지친 현대인들은 정말 귀찮을때가 많아요..

    건식사료는 밥그릇에 부어놓기만하니 나름 편하긴하죠 ㅎㅎ

    단점

    맛은..별로..? - 제가 직접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사람이보기에도

    건식사료만 매일 먹는건 퍽퍽하고 맛없을것같네요..

     

    물을 많이 마시게된다 - 사료가 건조하다보니까 강아지들도 목이 마르겠죠?

    물을 엄청 마시게 되는것같아요

     

    노견에게는 비추천- 턱관절이 약한 노견들에게는

    딱딱한 사료를 먹는게 불편할수 있어요.

     

    강아지가 왜 밥을 잘 안먹는지 알것같은 이유들이네요

     

     

     

     

    두번째! 습식사료

    비싸서 많이는 안사주지만 다들 생김새는 알죠 ㅎㅎ

    아무래도 캔이다보니 살균도 잘되어있고 건강에도 좋을것같아요

     

    장점

    수분이 많다-수분함량이 높아서 강아지들이 물을 많이

    안마시더라도 수분량을 조절하기 쉽다고하네요

     

    식욕을 돋군다- 안먹어봤지만 뭔가 참치캔이 생각나서 맛있어보이죠 ㅎㅎ

    강아지들도 이거 한번 주면 허겁지겁 난리납니다잉

     

    노견에게 추천- 아무래도 수분이 많다보니 턱이 안좋거나 노견들은

    딱딱한 사료보다는 이런 습식사료를 추천합니다

    단점

    주변이 지저분해진다- 강아지가 이거만 주면 허겁지겁 먹느라

    입에도 묻히고 바닥에도 묻히고 난리죠.

     

    가격이 조금..- 아무래도 1회분량으로 딱딱 캔으로 만들어져있기때문에

    건식사료보다는 살짝 비싸서 가끔씩만 줍니당ㅎㅎ..

     

    미안하다! 나도 컵라면만먹는다!!

     

    세번째! 생식사료

    매번 사료만 먹던 강아지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장점

    맛이 좋다- 말할게있나요~ 저희도 없어서 못먹는 고기를 이친구들에게 ㅠㅠ 

     

    단점

    가격이 비싸다- 아무래도 생으로 먹이려고하면 비용도 만만치않죠..

    강아지들이 또 먹기는 얼마나 잘먹나요 ㅎㅎ

     

    그래도 강아지들이 잘먹는 모습을 보면 계속 주고싶어져요~~

    추석이라 갈비 질긴부분 강아지들 주니까

    너무 잘먹어요 ㅋㅋ


    강아지 사료 급여량


    강아지 사료 급여량은 아무래도 강아지 취향따라 활동량 따라 많이 다르겠지만

     

    보통 한끼에 몸무게 1kg당 사료 20g정도를 주면 충분하다고 해요

    2kg은 40~50g

    3kg은 50~60g

     

    이런식으로 ㅎㅎ

     

    자세한것은 사료 봉지 뒷쪽을 보시면 대부분 자세히 써있답니다


    강아지 밥그릇


    그리고 강아지들 밥먹을때 엄청 급하게먹다가 캑캑대는 경우도 많은데요

     

    가끔 저러다가 아플것같아서 걱정되는데 그런 강아지들에게는 기능성 밥그릇을 추천드려요

     

    강아지들이 밥먹을때 일부러 조금 방해해주면서 천천히먹게만드는 슬로우 밥그릇

     

    먹기 좋게 높이를 조절해서 먹기 편하게 만들어주는 키높이형 밥그릇

    사용해보시는것 추천드립니다 

     

     

    도움되셨나요? ㅎㅎ 

     

    모두 강아지 귀엽게 키워봐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